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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팔아내는 상세페이지 제작법] 디자인 만들기 기획 온라인쇼핑몰창업 템플릿 스마트스토어 템플릿 소스 제작비용 상품기술서 포토샵 상품상세페이지제작 상세페이지포트폴리오 무료상세페..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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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팔아내는 상세페이지 제작법] 디자인 만들기 기획 온라인쇼핑몰창업 템플릿 스마트스토어 템플릿 소스 제작비용 상품기술서 포토샵 상품상세페이지제작 상세페이지포트폴리오 무료상세페..

SHYboy blog 2023. 8. 3. 19:17

 

상세페이지 제작 디자인 스마트스토어 온라인쇼핑몰창업 만들기 기획

 

"잘 팔리는 상세페이지 셀프 제작법" 의 저자 서형윤입니다.

상품을 반드시 팔아내는 필승 노하우를 소개시켜드립니다.

 

http://www.yes24.com/Product/Goods/116888725

 

나 혼자서도 한다! 잘 팔리는 상세페이지 셀프 제작법

 

주요경력:

• 대홍기획, 롯데ON, Avis렌터카에서 디자인/웹기획/사업계획

• 중앙대학교 산학협력단, 화성상공회의소, 옹진군농업기술센터 등 e-비즈니스 강사

• 옥션/지마켓 기획 전문 강사

• 세종IT직업전문학교 / 삼성직업전문학교 / 미르직업학원 상세페이지 기획/디자인 강사

 

온라인 판매를 처음 시작하거나 매출이 감소하여 기존 상세페이지를 개편하고자 하는 분들이 상세페이지에 대한 잘못된 개념을 가지고 있어 돈과 시간을 낭비하는 경우를 많이 보게 됩니다. 지금 상세페이지에 대한 올바른 개념과 반드시 팔아내는 제작 노하우를 설명 드리고자 합니다. 끝까지 읽어 봐주시기 바랍니다.

 

1. 쇼핑몰 상세페이지는 상품설명서다!

상세페이지는 디자인이 아닙니다! 상품설명서입니다!

그 이유는 뭘까요?

상세페이지의 제작 목적은 아름답고 멋진 그래픽의 구현이 아닌, 제품의 특장점을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고객이 빠르고 쉽게 제품을 이해하게 함으로써 구매를 유도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판매자도, 구매자도, 그 누구도 상세페이지에서 아름다운 디자인을 보고싶어 하지 않습니다.

이제 예술은 그만 하십시오!

 

상세페이지 제작 디자인 스마트스토어 온라인쇼핑몰창업 만들기 기획

 

대다수의 디자인 업체들은 ‘상품설명서’ 즉 ‘문서’를 작성할 줄 모르기 때문입니다.

대부분 디자인 전공자들이다 보니, 문서작성에 대해서 배우거나 경험할 일이 없으니까요.

방대한 상품 정보에서 ‘세일즈포인트’를 도출하여 고객의 관심을 이끌어 내고, 정보를 중요도에 따라 배열하여 체계적으로 작성하는 것은 사실 만만치 않은 글쓰기 스킬을 요하기 때문입니다.

 

아름답고 멋진 상세페이지가 아닌, 돈을 벌어주는 상세페이지를 만들기 위해서 가장먼저 “상세페이지는 상품설명서”라는 개념부터 명확히 하셔야 합니다!

 

2. 그래서 포토샵이 아닌 기획서가 먼저다.

건물을 지으려면 반드시 건물 설계도가 있어야 하듯, 상세페이지를 만들려면 설계도인 ‘기획서’가 있어야 합니다.

판매자와 디자인업체가 마케팅적 관점에서 충분히 고민하여 완성도 높은 ‘기획서’를 작성했다면, 이후 별 어려움없이 완성도 높은 상세페이지가 만들어지게 됩니다.

그런데, 대다수의 디자이너들은 ‘기획서’를 쓰지 않고(어떻게 쓰는지 몰라요) 바로 포토샵부터 엽니다.

그리고 치밀한 계획 없이 즉흥적으로 시안을 만들어 판매자에게 전달합니다.

판매자와의 교감 없이 임의로 만든 상세페이지가 과연 판매자의 마음에 들까요?

이후 끝없는 수정으로 이어지고, 결국 어정쩡한 상태에서 제작이 종료되게 됩니다.

이런 상황은 업계에서 늘 일어나는 일입니다.

이렇게 엉성하게 만들어진 상세페이지가 고객에게 세일즈포인트를 제대로 전달할 수 있을까요? 상품을 제대로 팔아낼 수 있을까요?

 

기억하십시오!

고객이 원하는 건 멋지고 화려한 디자인이 아닌, 제품의 특장점이 쉽고 체계적으로 정리된 상품설명서라는 사실을!

그래서 기획서 작성이 먼저입니다!

 

3. 기획서는 이렇게 써야한다.

아래와 같은 문서 작성의 기본을 지키시면 됩니다.

 

1) 세일즈포인트를 문장 3줄로 정리하라.

비슷한 품질의 상품들이 넘쳐나는 공급과잉의 시대입니다.

그래서 내 상품만의 특장점을 문장 3줄로 정리하여 강하게 때려줘야 고객이 특장점을 인식할 수 있습니다.

왜 3줄이냐구요? 사람은 3줄 이상이 되면 기억을 잘 못하기 때문입니다.

‘좋은, 아름다운, 세련된, 맛있는….’ 이런 류의 뜬구름 잡는 형용사는 NO!

FACT에 근거하여 가장 핵심적이고 임팩트 있는 내용을 도출해야 합니다.

Ex) • 식약처 탈모완화 기능성 인증 샴푸

       • 타사 대비 10배의 맥주효모 함유

       • 29가지 천연성분으로 저자극 안심케어

 

2) 두괄식으로 작성하라!

아시아인들은 미괄식을 선호하는데, 이는 매우 지루하고 임팩트가 없는 문서 구조입니다.

예를 들어볼까요?

이몽룡이 춘향이에게 사랑고백을 할 때 미괄식과 두괄식이라는 두가지 선택지가 있습니다.

어떤 형식이 더 효과적일까요?

 

• 미괄식 고백:

난 네가 예쁘고, 성격도 좋고, 나랑 맞는 것 같고 어쩌고 저쩌고…. (하품하던 춘향이가 떠나버림)

• 두괄식 고백:

춘향아, 나랑 결혼하자! (춘향이 화들짝 놀라서 경청) 내가 널 사랑하는 이유는 말이야, 어쩌고 저쩌고…

 

당연히 임팩트 있는 대용을 초반부터 강력하게 때려주어 고객의 관심을 땡겨주는 “두괄식”입니다.

 

상세페이지 제작 디자인 스마트스토어 온라인쇼핑몰창업 만들기 기획

미괄식 구성은 고객이탈의 주범입니다.

절대적으로 두괄식으로 제품을 소개해야 합니다!

 

3) 고객관점에서 작성하라!

보통 판매자분들이 쓴 기획서는 길이가 매우 길고 불필요한 내용이 많습니다.

왜냐하면 매출 압박으로 인한 절박함 가운데 자신의 입장에서 쓰기 때문입니다.

이런 기획서는 너무 지루해서 아무도 읽지 않습니다.

그래서 다음과 같은 관점에서 작성해야만 합니다.

- 고객이 가장 관심을 가지는 것은 무엇일까?

- 고객이 이 제품에서 기대하는 것은 무엇일까?

- 어떻게 설명해야 고객이 쉽게 제대로 이해할까?

판매자 본인은 제품에 대한 고정관념에 빠져있어 절대 객관적일 수 없으므로 해당 제품을 처음 접한 사람들의 의견을 경청하는 것도 매우 좋은 방법입니다.

 

4) 고객의 이해도를 높일 방안을 찾아라.

상세페이지를 통해 고객은 실제 제품의 냄새, 맛, 감촉, 무게감, 크기, 이용 편의성 등을 정확하게 알 수 없습니다.

실물을 보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저렴한 제품의 경우, 모험을 감수하고 구매하겠지만, 고가의 제품의 경우 구매 자체가 일어나지 않게 됩니다.

오판으로 인한 피해를 고스란히 고객이 감수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상품의 특성을 고객이 마치 눈으로 본 것처럼 생생하게 인식할 수 있도록 기술적 방안을 강구해야만 합니다.

몇 가지 예시를 보여드립니다.

 

- 움직임이 있는 제품 => GIF에니메이션 삽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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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동하는 디지털 제품 => 촬영하여 유튜브 동영상 삽입

https://tv.naver.com/v/14178328

 

SI멀티 튜너(기타, 베이스, 바이올린, 우크렐레, 크로메틱 클립 튜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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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형태와 기능이 복잡한 제품 => 다양한 앵글에서 촬영한 사진 삽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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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조립이 필요한 제품 => 단계별로 실제 조립하는 사진 또는 동영상을 삽입

 

- 제품사용 예시가 필요한 제품 => 합성사진 삽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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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맛, 냄새, 감촉 등의 특성이 강한 제품 => 권위가 있는 해당분야 전문가의 평가 삽입

 

5) 문서의 각 영역마다 역할이 있다.

상세페이지 제작 디자인 스마트스토어 온라인쇼핑몰창업 만들기 기획

 

제품에 관한 다양한 정보들을 위 표와 같은 순서로 편집하면 자연스럽게 ‘두괄식’으로 작성됩니다.

관심유발 영역, 확신영역은 짧고 임팩트 있게 쓰지만, 상세정보 영역은 충분히 자세하게 작성합니다.

왜냐고요? 구매의향이 있는 고객은 상세한 정보를 원하니까요.

작성 완료된 기획서는 소리 내어 읽으면서 말이 꼬이는 부분을 다듬어야, 고객이 편안하게

읽을 수 있습니다.

 

4. 제조사/판매사의 신뢰성 강조

구매 시 고객은 제품만 보는 것이 아닙니다.

고객은 믿을 수 있는 업체가 만들고 판매 하는지를 반드시 확인합니다.

그래서 "메이커", 즉 "브랜드"가 중요한 것입니다.

사장님의 회사가 소위 "듣보"가 아닌, "믿을 수 있는 기업"이라는 인상을 심어주기 위해 다음과 같은 자료를 고객에게 제시하십시오!

• 회사 소개

• 수상 실적

• 회사 연혁

• 괄목할 만한 판매실적

• 보유 인증서/시험성적서

• 권위자의 추천

• 제품 개발자 소개

• 사용 가능한 방송자료(실제 영상 or 캡쳐화면)

• 제조과정 사진/영상

• 공장시설 사진/영상

• 언론사 소개 자료

 

건강과 안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먹거나 몸에 접촉 되는 제품의 경우 이러한 정보가 더욱 중요합니다!

믿을 수 있어야 구매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5. 품질이 좋다는 객관적 근거를 제시하라.

모든 판매자들은 자신의 상품이 정말 좋다고 주장합니다.

그러나 객관적인 근거가 없는 주장은 공허한 메아리일 뿐입니다.

주장과 근거는 무조건 한 세트로 가야합니다!

객관적인 근거가 없다면 어떤 고객도 믿어주지 않기 때문입니다.

공인인증기관을 통해 발행된 인증서를 반드시 삽입해야 하며, 그러한 인증절차가 없는 상품의 경우 관련 분야의 권위를 가진 전문가의 의견을 삽입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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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모바일에 최적화 하라.

이제 온라인 거래의 90%가 스마트폰을 통해 이뤄지고 있습니다.

이 말은 대부분의 고객이 내 상품을 PC가 아닌 스마트폰으로 본다는 의미입니다.  

그래서 고객이 스마트폰의 작은 화면에서도 내 상품정보를 쾌적하게 볼 수 있도록 모바일 최적화를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모바일 최적화, 어렵지 않습니다. 다음 원칙만 지켜주면 끝!

 

1) 호환되지 않는 기술은 사용금지

스마트폰에서 작동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플래쉬, 각종 고난도 스크립트는 사용불가.

2) 폰트크기를 확대

스마트폰에서 잘 보이도록 글씨를 과감히 키워야 합니다. PC시절의 폰트 크기로 할 경우 읽을 수가 없습니다.

포토샵으로 제작할 경우 최소 30포인트 이상이 되어야 합니다.

3) 사진을 크게 배치

한 행에 사진을 여러 개 배치하지 말고 하나씩 배치해야 스마트폰에서 확대 없이 손쉽게 볼 수 있습니다.

고객이 손가락을 벌려 확대해야 한다면 이미 실패한 디자인입니다.

상세페이지 제작 디자인 스마트스토어 온라인쇼핑몰창업 만들기 기획

4) 용량 최적화

고객의 데이터를 홀랑 태워먹지 않도록 반드시 포토샵에서 이미지를 save for web으로 저장합니다.

5) [제일 중요]노안을 배려하라!

가장 구매력이 높은 연령대는 40~50대입니다. 돈이 많은 이분들이 노안에 시달리고 있다는 것을

절대로 잊지 마십시오! 이분들의 쾌적한 쇼핑을 위해 글의 양은 줄이고, 글씨와 사진도 키우고 복잡한 내용은 영상으로 처리하십시오.

 

7. 대세는 동영상이다!

작은 스마트폰 화면에서 텍스트를 읽는 건 곤욕입니다.

특히 가장 구매력이 높은 40~50대의 경우 노안”때문에 텍스트에 대한 저항감이 큽니다.

이에 대한 해결책은 단연, 동영상입니다. 동영상의 강점은,

• 글을 읽지 않고 보고만 있어도 정보획득 OK

• 마치 실제 제품을 본듯한 생생한 제품의 장점 인식OK, 그래서 요즘 라이브쇼핑이 뜨는 것입니다.

일반 쇼핑몰에 영상을 올릴때는 유튜브 영상을 삽입하면 되지만, 네이버스마트스토어에 올릴 때는 네이버TV영상을 올려야 합니다.

네이버가 경쟁사인 유튜브 영상을 좋아할리 없겠죠?

당연히, 네이버스마트스토어에는 네이버TV영상을 올려야 상세페이지의 품질지수가 올라가 노출에 유리해집니다.

아래 영상은 제가 실제 제품을 판매하면서 만든 영상입니다.

(화면에 나오는 사람이 접니다^^)

- 넉스: https://tv.naver.com/v/16574326

 

NUX B2, 넉스 B2, 기타 와이어리스 시스템, 기타무선송수신기, 일렉 기타 무선 시스템, 무선잭

e-commerce | NUX B2에 대해 우주에서 가장 친절하고 자세한 영상입니다. *제품관련 문의: hangwn@naver.com *최저가 제품구매: https://smartstore.naver.com/soulinsideshop/products/52029994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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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흑채: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30568816&memberNo=1359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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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블로그형 상세페이지가 대세다.

포토샵으로 만드는 상세페이지는 이제 점점 사라지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네이버스마트스토어, 쿠팡, 이베이(옥션/지마켓), 11번가 등이 블로그형 상세페이지를 선호하기 때문입니다.

블로그형 상세페이지란?

마치 블로그 포스트를 작성하는 것처럼 글, 사진, 영상으로 구성된 상세페이지를 말합니다.

 

블로그형 상세페이지의 장점

• 검색로봇이 글을 읽어 내용을 인식할 수 있으므로 검색이 더 잘됨

  이미지로 된 상세페이지는 검색로봇이 내용을 읽을 수 없습니다.

  => 검색노출량과 매출은 정비례합니다.

• 글로벌시대! 외국인도 크롬 번역기능을 통해 이용가능

• 디자이너 없이 저비용으로 제작, 운영 가능

• 가벼운 용량 / 뛰어난 가독성

 

이미 식품, 패션/잡화쪽은 블로그형이 보편화 되었습니다.

특별하게 프리미엄 이미지를 고수 해야할 필요가 없다면 블로그형을 강력히 권해드립니다.

 

9. 미리캔버스로 상세페이지를 만든다?

상세페이지 제작 교육을 해보면 포토샵을 무척 어려워들 하십니다.

사실, 포토샵은 만만치 않은 프로그램입니다.

장사를 해서 돈을 벌어야 하는 상황에, 포토샵 배우느라 너무 많은 시간과 노력이 들어가는 것은 참으로 안타까운 일입니다.

그래서 미리캔버스라는 대안을 소개시켜 드립니다. 저도 실제 사용해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쉬울 뿐만 아니라 퀄리티까지 그럴듯하게 나오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무료!

맨땅에 헤딩하는 식으로 처음부터 만드는 게 아닌, 이미 만들어진 샘플을 수정해서 제작하는 방식입니다.

미래에는 미리캔버스가 대세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한번 살펴보시죠. 파워포인트에 익숙하시다면 바로 사용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https://www.miricanvas.com/templates/search?templateTypeId=detail_page

 

템플릿 - 미리캔버스

미리캔버스를 통해 수만 가지의 무료 템플릿을 100% 무료로 사용하세요.

www.miricanvas.com

 

여기서 잠깐!

이런 획기적인 툴들이 나오지만, 그러나 본질은 바뀌지 않습니다.

기획! 기획이 본질이라는 점은 늘 명심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사진빨은 결국 포토샵이라는 사실 또한 바뀌지 않습니다.

포토샵으로 사진보정 + 상세페이지 제작은 미리캔버스. 셀프 제작을 희망하시는 사장님들께는 최강의 조합이라 생각됩니다.

 

10. 상세페이지 노출전략을 수립하라!

상세페이지만 만들어 올리면 판매가 자동으로 될 것이라고 기대하는 판매자분들을 많이 보게 됩니다.

한달에 온라인상에 수십만개의 상품이 올라오기 때문에, 지금 막 만들어 올린 상세페이지는 해운대 백사장의 모래알 상태입니다.

그래서 그 자체로는 단 한 명의 고객도 불러들이지 못합니다.

상세페이지를 잘 만드셨다면 이 상세페이지를 고객에게 어떻게 노출할지 그 방안을 모색하셔야 합니다.

상세페이지 노출 방법에는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1) 돈이 안 드는 노가다 홍보

유튜브, 지식인, 블로그, 카페, 네이버포스트 등에 올린 상품소개 글을 보고 고객이 링크를 통해 상세페이지까지 유입되게 하는 방식입니다. 돈을 쓰지 않고 몸으로 때운다 하여 “노가다 홍보”라고 합니다.

사장님께서도 지금 제가 작성한 “노가다 홍보글”을 보고 계십니다.

 

2) 돈이 드는 유료광고

네이버 키워드 광고가 대표적입니다.

여러가지 상품들이 있지만 “네이버 쇼핑 검색광고”가 가장 효율이 높습니다.

자세히 보기>> https://saedu.naver.com/adbiz/searchad/shoppingSa.nhn

 

네이버 광고

 

saedu.naver.com

 

3) 발로 뛰는 오프라인 영업

온라인 판매라 하여 꼭 온라인 마케팅 수단으로만 판촉 하라는 법은 없습니다.

오히려 오프라인에서 발로 뛰는 영업이 더 효과적인 경우도 많습니다.

다음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1. 내 제품의 잠재고객이 많이 모인, ON/OFF장소를 탐색

2. 해당 장소나 사이트의 책임자를 만나 특가 체험 프로모션 협의

3. 체험자들을 이용하여 입소문이 확산되도록 유도

 

11. 고가제품의 고객동선 전략

몇 만원 수준의 제품의 경우, 온라인에서 활발한 구매가 이루어지고 있지만 몇 십만 원, 혹은 몇 백만 원 하는 제품의 경우 온라인판매가 잘 이뤄지지 않는 것이 현실입니다.

고가의 고관여 제품의 경우 실물을 보지 못한 채 결제를 해야하므로 고객이 감당해야 할 리스크가 너무 크기 때문입니다.

이 경우, 온라인 판매 flow에서 상세페이지의 역할을 전략적으로 바꿔보는 것을 검토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고가 제품들은 OFF매장을 보유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 경우, 상세페이지를 판매채널이 아닌, OFF매장 방문유도를 위한 홍보채널로 그 역할을 바꾸는 것을 검토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다음과 같은 구매 동선을 형성하는 것입니다.

 

상세페이지 제작 디자인 스마트스토어 온라인쇼핑몰창업 만들기 기획

쇼핑몰 수수료도 절감할 수 있는 괜찮은 고객동선이 아닐까 싶습니다.

단, 쇼핑몰로부터 직거래 유도라는 의심을 사지 않도록 매장소개와 연락처 정도만 노출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12. FAQ

Q: 제품촬영을 저렴하게 할 수 있는 방법

A: 전문 스튜디오의 경우 사진 한 장에 5만원 이상씩 하여 비용부담이 큽니다.

이제 스마트폰으로 직접 제품촬영을 하는 시대입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스마트폰 제품 촬영 노하우>>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9387725&memberNo=135981

 

쇼핑몰 제품촬영의 획기적 비용절감 노하우(상품촬영, 제품사진촬영, 상품사진촬영)

[BY SHYboy] 안녕하십니까? 이베이(옥션/지마켓) 기획 전문 강사 서형윤입니다. 아래 내용이 사업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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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제품촬영교육 받기>>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27695673&memberNo=1359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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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영상제작과 영삽삽입 방법?

A: 다음과 같이 하십시오.

- 영상촬영: 스마트폰

- 영상편집: 심플하게 할 경우 ‘곰믹스’, 전문적으로 할 경우 ‘다빈치리졸브’ 강추!

- 영상삽입방법: 네이버스마트스토어는 편집창에서 영상파일을 직접 등록, 기타 쇼핑몰은 유튜브 영상을 삽입

1:1 영상제작교육 받기>>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27695673&memberNo=1359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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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포토샵 말고 쉬운 무료프로그램은 없는지?

A: 픽슬러를 강추드립니다.

네이버에서 ‘픽슬러’를 검색하면, 설치없이 웹상에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

포토샵만큼 강력하고 또한 무료라는 사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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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전문가를 통한 시행착오/비용낭비 최소화

1) 저는 네이버스마트스토어, 쿠팡 판매자입니다.

저는 말로만 떠드는 강사가 아닌, 실제 실전경험을 갖춘 판매자이므로 온라인마케팅 전반에 대한 전문적인 컨설팅이 가능합니다.

참조로 저는 음악관련 장비/액세서리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2) 저는 풍부한 실전경험을 쌓은 온라인 마케터입니다.

대홍기획, 롯데ON, Avis렌터카에서 온라인 마케터로서 풍부한 경험을 쌓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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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저는 출판을 통해 검증된 전문 기획자이자 디자이너입니다.

웹툰 전문 마케팅 서적을 4 출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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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 그래픽 디자인 책도 출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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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이너를 위한 전문 마케팅책도 출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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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판매 관련 전문서적도 출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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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위탁판매(판매대행) 제안 받습니다!

상품은 좋은데, 어떻게 팔아야 할지 모르시는 분! 제가 대신 팔아드립니다.

제공서비스는,

• 상세페이지, 영상 당사 제작

• 인터넷 홍보 당사 진행

• 쇼핑몰(스마트스토어, 쿠팡) 운영 당사 진행

아래 메일로 상품소개자료와 연락처를 보내주시면, 상품성 및 당사마진 검토 후 회신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메일: hangwn@naver.com  |  문의: 010-6274-3659  |  담당: 서형윤 실장

 

◆◆◆◆◆ 제작 문의 ◆◆◆◆◆

컨설팅+기획+사진촬영+영상제작+디자인까지 원스탑으로 진행!

전화 주시면 친절하게 상담드리겠습니다.

전화: 010-6274-3659

메일: hangwn@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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