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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후 버즈(buzz) 간략리뷰^^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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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후 버즈(buzz) 간략리뷰^^

SHYboy blog 2008. 4. 3. 13: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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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적인 트래픽을 이끌어내고 있는 야후 버즈(http://buzz.yahoo.com/)를 둘러본 첫느낌은 Web2.0의 전형을 보여주고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웹2.0 개념이 어떻게 적용되었는가의 관점에서 간략하게 분석해 보았습니다.

1.buzz?
 1)사전적 의미:
  - (기계·벌 따위의) 윙윙거리는 소리; 웅성거림.
  -《구어》 속삭임; 풍설, 뜬 소문. 3. 전화 벨[부저] 소리
  -《구어》 흥분, 열광; 취한 쾌감.
 2)네이밍 의도:
  대중의 뜨거운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각종 컨텐츠를 모아놓은곳이라는
  의미를 전달키 위한 것으로 판단됨

2.Web2.0 장치
 1)롱테일 영역에 있는 비주류의 목소리를 주류채널로~
   -버즈에서 일반인들에 의해 높은 평점을 받은 기사는 편집자의 개입없이 자동으로 야후닷컴
    메인에 출력됨
    ※현재는 베타서비스 단계이므로 100%메인에 오픈되지는 않음
    ※평점 기준은 조회수, 버즈로부터 이메일링 된 횟수, 투표수로 산정됨
 2)폐쇄에서 개방으로
  -버즈메인의 기사를 클릭하면 야후가 아닌 해당 기사를 담은 사이트로 이동하여 일반인도 자신의
   사이트를 야후라는 거대 채널을 통해 노출할수 있게함
 3)확산성
  -버즈내의 모든기사는 메일 및 스크랩이 가능하여 유저의 액션을 통해 버즈서비스가
   자연스럽게 홍보됨
   ※메일 수신 내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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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야후버즈 서비스 아이디어의 적용가능 분야

 1)프로슈머의 VOC 수집 목적의 사이트 개발
 2)인터렉션이 부족한 기업사이트의 게시판 개선

4.한계
 -현재 버즈 서비스에 등록할수 있는 기사는 旣지정된 특정 사이트에 한정되어 있어
  일반인의 컨텐츠 등록이 불가한 상태임.
  =>향후 일반인도 자신의 기사를 등록할 수 있게할 예정이라고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