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Yboy

3D로 인터넷을 즐긴다 SpaceTime's™ 리뷰 본문

웹기획 지식

3D로 인터넷을 즐긴다 SpaceTime's™ 리뷰

SHYboy blog 2008. 7. 7. 23:15

공상과학영화에서나 봄직한 3D UI가 이제 현실이 되고 있네요.
SpaceTime's™이라는 이름의 브라우저가 그것을 가능케 합니다.
데모=> http://www.spacetime.com/home.php
바로 다운받아서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 사용법도 쉽구요.

■ 홈페이지의 소개내용 간략번역
1)3D eBay Search
   브라우저 우상단의 검색창 드랍다운에 이베이를 설정하고 검색하면 아래 그림처럼 상품들이
   출력되구요. 쪼그만한 썸네일로 상품을 찾는 고통은 이제 사라졌다고 그리고 아래 그림처럼
   멋지게 상품을 찾아볼수 있다고 하네요. (멋지긴 한데...속도가 좀 --;)

사용자 삽입 이미지

2)3D Image Search
  수천개의 사진을 한화면에서 아래 그림과 같이 조회할수 있구요.
  (Youtube동영상도 이렇게 조회되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3)3D Web Search
   브라우저 우상단의 검색창 드랍다운에 구글을 설정하고 키워드를 검색하면 결과가 텍스트로
   나오지 않고 아래 그림처럼 해당 사이트 화면이 겹쳐져 나오게 되는군요.
   (잼나긴 한데...이게 더 편리한건지는 좀...)

사용자 삽입 이미지

4)3D Tabbed browsing
   기존의 것은 한개의 브라우져에 한개의 사이트만을 보여줄 수 있었지만 SpaceTime's™ 한개  
   의 브라우저에 여러개의 사이트를 아래와 같이 보여줄수 있다고 하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5) SHYboy가 발견한 깜직기능
    아래와 같은 리모콘이 있어서 화면을 원하는만큼 줌아웃 하고 확대된 화면안에서 이리저리
    이동가능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SHYboy의 리뷰결과
대중은 바쁘다, 그래서 변화를 귀찮아 한다. 학습을 원하지 않는다.
라는 측면에서 이러한 신기술들은, 고객의 니즈에 정교하게 부합되고 기존의것보다 강력한 편리성과 효율성을 제공하지 않는다면 성공할 수 없습니다.
그런관점에서, 이 3D브라우저는 아직 무리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그이유는
 - 세컨드라이프처럼 무겁다(팡팡 않떠요)
 - 범용성이 떨이진다(네이버도 않되효! 티스토리는 되네요^^)
 - 그래픽은 멋진데, 편리성/효율성 측면에서 약하다
   (유저의 니즈는 무거운 3D쇼가 아닌 팡팡쓰는 속도이기 때문)
하지만, 이러한 새로운 시도와 그를 통한 브라우져의 획기적 진화를 지켜본다는 건 참으로 즐거운 일이 아닌가요^^

■ 또하나의 3D UI
아래 써치미 사이트도 유사한 3D UI군요. 새로운 느낌이네요.
http://www.searchme.com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