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Yboy

'소비자는 무엇으로 사는가?' 초간단 리뷰 (★★★★☆) 본문

웹기획자의 책장

'소비자는 무엇으로 사는가?' 초간단 리뷰 (★★★★☆)

SHYboy blog 2008. 9. 8. 10:57

사용자 삽입 이미지

책제목에서 '사는가?'는 'live'가 아니라 'buy'였다 --;
이책은 감성마케팅을 위한 모듬 고객분석 자료이다.
사람은 이성적이고 논리적인 존재이라고 스스로 생각하지만 여러가지 다양한 실험에 의하면
결코 그렇지 않았다.

상대방의 이름이 내이름과 비슷하다는 이유로
매력적인 사람이 제안하므로
이장소의 분위기가 맘에 든다는 이유로
이상품이 싸니, 다른것들도 쌀거 같아서(그냥 기분에)
잘모르는 사람이지만 자주 봤기때문에
단순히 좋은 냄새가 나서...
사람들은 비싼데도, 필요없는데도, 왠지 좋아보여서 구매를 하게 된다.

이러한 고객의 감성영역에 대한 풍부한 실험자료들로 구성되어 있는책으로 책장에 끼워두고
제안서, 보고서, 기타 기획서 작성시 참고자료로 이용하면 유용할것으로 생각된다.
책은 쉽고 쭉쭉 넘어간다.
깊이있는 통찰력의 제시보다는 사례위주로 구성된 책이라 별 4개를 주었다.

사람을 설득하는 Key! 그것은 의외로 감성의 영역에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