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Yboy

no matter what / boyzone 본문

뮤비 어학공부

no matter what / boyzone

SHYboy blog 2008. 1. 4. 00:02


을지로 4가 지하도를 지나다가 DVD가게에서 우연히 들은 노래.
너무 아름다운 곡이라 DVD를 사고 말았네요.
가사를 곱씹어보면 더 아름다운 곡입니다.
부족한 실력이나마 번역해 보았습니다.
곡을 즐기는데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잘못 번역한 부분은 바로 지적 부탁드립니다.  즐감요~

♬artist: boyzone
♬title: no matter what
♬lyrics:
no matter what they tell us
그들이 뭐라도 우리에게 말한다해도
no matter what they do
그들이 무슨짓을 한다해도
no matter what they teach us
그들이 우리에게 뭐라고 설교한다해도
what we believe is true
우리가 믿는것이 진실입니다.

no matter what they call us
그들이 우리를 뭐라고 불러도
however they attack
제아무리 그들이 우리를 비난한다해도
no matter where they take us
그들이 우리를 어디론다 데려간다 해도
we'll find our own way back
우리는 돌아올 길을 찾을거에요.

i can't deny what i believe
저는 제가 믿는것을 부정할수 없어요
i can't be what i'm not
저는 저자신이 아닌 그어떤것도 될수 없어요
i know our love forever
저는 우리사랑이 영원할것을 압니다.
i know no matter what
그 어떤것도 문제가 되지 않아요.

if only tears were laughter
만약 눈물이 웃음이라면
if only night was day
밤이 낮이라면
if only prayers were answered
우리 기도가 모두 응답되어진다면
then we would hear god say
그러면 우리는 신의 음성을 듣게 될거에요.

no matter what they tell us
그들이 뭐라도 우리에게 말한다해도
no matter what they do
그들이 무슨짓을 한다해도
no matter what they teach us
그들이 우리에게 뭐라고 설교한다해도
what we believe is true
우리가 믿는것이 진실입니다.

and i will keep you safe and strong
저는 당신을 안전하게 지킬겁니다.
and sheltered from the storm
거친폭풍응로부터도 막아드릴꺼에요.
no matter where it's barren
세상의 황량함도 문제가 되지 않아요.
a dream is being born
우리의 꿈이 태어나고 있어요.

no matter who they follow
그들이 누구를 따른다해도
no matter where they lead
그들이 우리를 어디로 이끌어간다 해도
no matter how they judge us
그들이 우리를 어떻게 판단하든
i'll be everyone you need
나는 당신이 원하는 바로 그전부가 될꺼에요.

no matter if the sun don't shine
태양이 비치지 않는다해도
(the sun don't shine)
(태양이 빛을 잃어도)
or if the skies are blue
아니면 하늘이 파랗다해도
(skies are blue)
no matter what the ending
그 끝이 어떻다 해도
my life began with you
나의 삶은 이미 당신과 함께 시작되었어요.

i can't deny what i believe
제가 믿는것을 부정할 수 없어요.
(what i believe)
(내 믿는것을)
i can't be what i'm not
저는 저자신이 아닌 그어떤것도 될수 없어요
(i know, i know)
(난 알아요, 난 알아요)
i know this love's forever
우리 사랑이 영원할 것을 알아요.
i know no matter what~
아무것도 중요치 않음을 저는 알아요

translated by SHYboy

♬words:
deny 부정하다
laughter 웃음
prayer 기도
shelter 피난처, 보호하다
barren (땅이) 불모인

♬또다른 라이브 버젼입니다.
부드러우면서 묵직한 Ronan Keating의 보이스와 외모는 정말 최고군요!